연구소소개
> 연구소소개 > 인사말

단국대학교 융합사회연구소
(Dankook University Institute for Convergence Society : DICS)

단국대학교 융합사회연구소는 사회경제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현재 사회에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주요정책문제, 사회복지문제, 커뮤니케이션문제, 리더십문제 등을 사회과학적 접근을 통해 그 실마리를 풀어보고자 학제간의 유기적 협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.

이를 위해 본 연구소는 정부혁신연구센터, 정책평가연구센터, 동북아정치연구센터, 사회복지연구센터, 커뮤니케이션연구센터 및 리더십연구센터의 6개 연구센터를 두고 있습니다. 각 연구센터가 협력적이면서도 경쟁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발전을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연구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융합사회연구소는 첨단화, 세계와, 인간화라는 우리대학의 교육목적에 기여함은 물론 제 분야의 협력적 학제연구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하여 외국대학과의 국제학술교류사업을 적극 추진하고, 학/연/산/관간 유기적 협력연구체제를 구축하는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이를 바탕으로 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용적 대안을 제시함으로서 우리 국가발전에 일익을 담당함은 물론 우리나라 사회과학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관심있는 분들의 도움과 연구활동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단국대학교 융합사회연구소장
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
김하나